<60년대 - 멜로물의 시대>
- 한국영화의 양적 성장기
1950년대 정부의 영화 육성정책에 기반을 두어 한국영화가 양적, 질적으로 대폭 성장한 것에 비해 60년대는 5.16 군사정변 1961년 5월 16일 소장 박정희의 주도로 육군사관학교 8기생 출신 군인들이 제2공화국을 폭력적으로 무너뜨리고 정권을 장악
터미네이터 (1984)
람보2 (1985)
에일리언2 (1986)
심연 (1989)
터미네이터2: 심판의 날(1991)
트루 라이즈 (1994)
타이타닉 (1997)
다크엔젤 (2000-2002)
터미네이터3: 라이즈 오브 더 머신 (2003) 외 다수
출연:
The Terminator:
Arnold Schwarzenegger
Kyle Reese:
Michael Biehn
Sarah J. Connor:
Linda Hamilton
줄거리:
1997
1. 제임스 카메론에 대해
① 제임스 카메론은 누구인가?
제임스 카메론은 현재 헐리우드에서 가장 신뢰받는 흥행 메이커이다. 가장 널리 알려진 그의 대표 작품은 <터미네이터 1,2> <에일리언2> <어비스> <타이타닉>등이며 이러한 대표작은 그의 영화적 분신들이라 일컬어진다. 그는 대중이 선호하는
p 9 ~ 10 -
오히려 작품의 주된 해석은 불가사리와 밀랍병정들, 그리고 ‘나’라는 환상적 관계에서 찾아야 한다. ‘나’는 정체불명의 박스를 받던 날 선명한 꿈을 꾸게 되는데, 그 꿈속의 나는 바닷가를 걷고 있다가 불가사리를 발견한다. 그 생명체는 죽어가고 있었으며 또한 바다 밑바닥
Ⅰ.들어가는 말
우리는 지금 ‘포스트모던’시대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매일 수많은 양의 정보가 인터넷과 신문, tv 방송에서 쏟아져 나오고 각종 광고와 매체를 접하며 우리는 혼란스러운 포스트모더니즘 속에서 매일매일을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포스트모더니즘이란 이성중심주의의 편협성에서
대사회의 다양한 매체 중 가장 일반적으로 통용되고 있는 만화매체의 특성은 의도적으로 단순화하고 과장된 그림이라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대상의 묘사에 있어서 의도적인 생력과 변형, 과장을 사용하는 것이 여러 종류의 만화에 공통적으로 드러나는 만화의 일반적인 특징이다. 만화는 매스커뮤니
Ⅰ. 머리말 ㅡ 한국영화 르네상스의 활력과 그림자
새천년을 여는 2000년 한국영화는 대단한 활력을 보여주었다. <쉬리>를 잇는 블록버스터로 역대 흥행신기록을 세운 <공동경비구역 JSA>의 등장, 한국영화의 숙원이라는 깐느 영화제 경쟁부문 진출을 달성한 <춘향뎐>을 비롯하여, 과거 어느 때보다 국
25절과 26절의 ‘마쉬아흐’는 ‘기름부음을 받은 자’(the Anointed One, NIV)로 한글 개역 성경은 번역하였다. 한글 공동 번역 성경은 칠십인역을 따라서 ‘기름 부어 세운 이’로 영문 흠정역 성경(KJV)은 맛소라 사본의 원문 그대로 ‘메시아’로 표기했다. 메시아의 히브리어 동사 ‘마사흐’는 성경에서
20세기는 기술과 변형 생성의 세기였으며 바야흐로 다가오는 21세기는 여러 과학의 교차적 연구를 진행하는 세기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언어학 발전의 추세는 연구 분야를 보다 넓히고 형식주의의 틀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언어란 단순한 기호 체계가 아니라 사회적인 특정한 기호 체계로서 그 자체